인천공항 "일자리 5만개 창출·사회적 가치 실현"
상태바
인천공항 "일자리 5만개 창출·사회적 가치 실현"
  • 이아량 기자
  • 승인 2018.06.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아량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022년까지 양질의 일자리 5만개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인천공항공사는 19일 오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밀레니엄 홀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비전 선포 및 사회적 협약 체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비롯해 공항상주기관, 항공사, 입주업체, 지역사회단체 등 15개 기관과 공항상주직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주요 참석자들은 2022년까지 양질의 신규 일자리 5만개 창출과 글로벌 톱5 공항(국제여객 기준) 도약을 세부 추진목표로 선언했다.

아울러 공항상주기관, 항공사, 입주업체, 지역사회 등 주요 참여주체들과 사회적 협약을 체결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주요실행과제를 본격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체결은 지난 5월 발표한 '인천공항 사회적 가치실현 종합계획'의 후속조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선 인천공항에 입주한 900여개 기관·업체들이 상호 협력해 인천공항 내 기존 6만여개 일자리 외에 5만여개 일자리 추가 창출에 앞장선다.

또한 노동인권 보호, 근무환경 개선, 근로 안전 보장 강화 등 인천공항 종사자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제공하기 위해 기관별로 다양한 혁신이 추진된다.

이어 교통약자 및 외국인 등 고객의 다양성을 고려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공항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의 안전과 편리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 채용비리 제로화, 청렴윤리문화 확산 등 자율적인 노력을 통해 청렴하고 공정한 인천공항을 구현하고 국민 참여 플랫폼 구축 및 공공시설물 개방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