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국군 차량 정비기술 역량 강화 지원 나서
상태바
쌍용차, 국군 차량 정비기술 역량 강화 지원 나서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8.06.19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해·공군 정비대대 및 수송부대 100여명 대상 정비기술 교육 실시
지난 18일 쌍용자동차 대전연수원에서 열린 2018년도 제 3차 국군 정비기술 교육에 참석한 장병들과 쌍용차 관계자들 모습. 사진=쌍용차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쌍용자동차는 국군의 차량 정비기술 향상 및 군부대 내 정비기술 전문가 육성을 위해 교보재 기증과 함께 정비 교육을 실시하는 등 군의 정비기술 역량 강화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18일부터 쌍용차 대전연수원에서 육군과 공군 정비대대 및 수송부대 병력을 대상으로 2018년도 제 3차 정비기술 교육을 시작했다.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교육 기간 동안 참석자들은 경정비 교육을 비롯해 차량 시스템(엔진, 전기, 샤시)별 기능 설명, 고장 진단 및 점검 등 부대에서 필요한 정비기술의 이론과 실기를 배우게 된다.

쌍용차는 지난해부터 육·해·공군 정비대대 및 수송부대 병력을 대상으로 정비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3차례에 걸쳐 진행된 교육을 통해 70여명이 코란도 C, 렉스턴 스포츠 등 쌍용자동차 차량을 활용한 교육을 받았다.

2018년도 군부대 정비기술 교육은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4차수로 나눠 진행되고 있으며, 총 100여명이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달 15일 쌍용차는 군의 정비 역량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육군종합군수학교(학교장 전재필 준장)에 코란도 스포츠와 자동변속기를 기증한 바 있다. 쌍용차는 지난 2013년 육군종합군수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꾸준히 시험차량, 엔진, 변속기 등을 실습교육용 교보재로 기증하고 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성능과 품질, 안전성 등을 모두 갖춘 쌍용차 제품들이 군 지휘 및 지원 차량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이러한 교육을 통해 우리의 우수한 기술력과 전문적인 정비 지식을 직접 전수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군의 차량 정비기술 역량 향상과 군부대 내 정비기술 전문가 육성을 위대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