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방송심의 경시대회’ 개최
상태바
공영홈쇼핑, ‘방송심의 경시대회’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6.1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호스트·PD·MD 등 방송 관련 인력 대상
지난 5일 공영홈쇼핑이 실시한 방송심의 교육 모습. 사진=공용홈쇼핑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공영홈쇼핑은 19~20일 이틀간 서울 상암동 사옥에서 ‘방송심의 경시대회’를 개최한다. 고객이 중소벤처기업 상품과 농식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건전한 TV홈쇼핑 문화 조성 일환으로 마련했다.

대회는 쇼호스트·PD·상품개발자(MD) 등 130여명 방송 관련 인력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난달부터 이뤄진 사전 심의교육에 이어 실시된다.

교육은 상품정보 제공 고시 및 방송 심의규정, 방송 심의 매뉴얼 소개 등으로 이뤄졌다. 고객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허위·기만적 표현 △충동구매 유발 행위 등의 철저한 배제 △바른 언어생활을 해치는 비속어·은어 △혐오감·불쾌감 유발 표현 등의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경시대회는 두 차례 진행하며, 상위득점자에게는 포상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신뢰할 수 있는 방송을 만들어 고객이 우리 중소벤처 상품과 농축수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협력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 가운데 유일하게 대기업이나 수입 상품 없이 100% 우리 중소벤처 상품과 농축수산물만을 판매한다.

이장희 공영홈쇼핑 방송심의팀장은 “공영홈쇼핑은 소비자의 신뢰를 얻음으로써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우수 중소벤처기업과 농어업 기업의 중요한 상생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방송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