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 '인랑' 김지운 감독 "액션, 인물 감정 등 내 스타일의 답 만들었다"
상태바
[영상M] '인랑' 김지운 감독 "액션, 인물 감정 등 내 스타일의 답 만들었다"
  • 강미화 PD
  • 승인 2018.06.18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인랑' 18일 제작보고회 열려 강동원 "임중경 역할 위해 난생 처음 태닝도 했어요"

김지운 감독의 신작 ‘인랑’의 제작보고회가 18일 열렸습니다. 이날 현장에는 김지운 감독을 비롯해 배우 강동원, 한효주, 정우성, 김무열, 최민호가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영화 ‘인랑’은 남북한이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한 후 반통일 테러단체가 등장한 혼돈의 2029년, 경찰조직 ‘특기대’와 정보기관인 ‘공안부’를 중심으로 한 절대 권력기관 간의 숨막히는 대결 속 늑대로 불리는 인간병기 ‘인랑’의 활약을 그렸습니다.

코믹잔혹극 '조용한 가족'부터 호러 영화 '장화, 홍련' , 서부극 '놈놈놈', 스파이 영화 '밀정'까지 김지운 감독은 언제나 자신만의 스타일로 새로운 영화를 선보여 왔습니다. 일본 원작 애니메이션을 한국의 근 미래로 눈을 돌려 ‘남북통일’을 준비한다는 현실적 요소를 접목시켰습니다.

[김지운 감독] 원작이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고유의 무드가 있고 허무적인 세계관이 있는데 모호한 것이 그 원작의 특별한 지점이고 감동적인 지점이자만 관객으로서 모호한 지점때문에 답답한 점도 있었습니다. 그런 부분에 액션이나 인물들의 감정이나 그런 것들을 실사영화를 통해서 제 스타일의 어떤 답안같은 것을 만들어놓은 것이 영화 ‘인랑’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영화 ‘인랑’은 강동원, 한효주, 정우성, 김무열, 한예리, 최민호 등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배우들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강동원은 최정예 특기대원 ‘임중경’ 역을 맡아 강화복 액션부터 카 체이스까지, 강렬한 액션 뿐만 아니라 짐승이기를 강요하는 임무와 인간의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는 인물의 심리를 섬세하게 풀어낼 예정입니다.

[강동원] 캐릭터 내면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해봤고 '임중경'이란 인물에 대해서 시각적으로 표현을 할 수 있을 지에 대해서도 고민을 해봤던 것 같고... 그래서 운동도 많이 했고 난생 처음 태닝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강화복을 입고) 걷는 것도 너무 힘들더라고요. 옷 자체만도 30Kg나가고 거기에 다른 것을 장착하면 40Kg을 넘어가니까... 일주일 정도 하니까 몸이 적응이 되더라고요. 그때부터 감독님이 (걷는 것에 적응이 되니까) 뛰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또 뛰었어요. 좀 있다보니 (강화복 입은 채로) 육탄전을 시키고...

정우성은 특기대 훈련소장 ‘ 장진태’ 역을 맡아 조용하지만 강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리더로서의 면모를 선보입니다. 김지운 감독과는 ‘놈놈놈’ 이후 10년 만에 재회입니다.

[정우성] 오래간만에 연락이 와서 시간을 끌 것 없이 바로 (출연한다고) 얘기를 했죠. 감독님과의 10년만의 작품도 기대가 됐고 ‘인랑’이라는 작품에 대해 얘기를 들었을 때 흥미도 있었습니다. 또 인랑 안에서 펼쳐지는 세계관이 더욱더 흥미가 있었던 것 같고 통일을 준비하고 있는 통일준비위원회가 만들어져 있는 그 시대적 상황도 매력있었고... (장진태는) 선이 굵고 자기의 신념에 의해 움직이는 사람이기 때문에 말투나 기교, 표정으로 캐릭터를 보이기에는 안맞는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런 부분들을 억제하면서 연기를 해야 했는데 그러면서 그 안에서 미묘한 디테일을 살려가는데 목소리가 중요했던 것 같고... 

이외에도 임중경의 눈 앞에서 자폭한 빨간 망토 소녀의 언니 ‘이윤희’ 역에 한효주, 특기대 해체를 주도하는 공안부 차장 ‘ 한상우’ 역에 김무열, 섹트대원이자 ‘이윤희’의 친구 ‘구미경’ 경에 한예리, ‘임중경’을 엄호하는 정예 특기대원 ‘ 김철진’ 역에 최민호가 맡아 열연합니다.

탄탄한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과 자신만의 독보적인 스타일로 늘 관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온 김지운 감독의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는 인랑은 7월 25일 개봉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