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협치가 중요한 때" 김동철 "野의견 반영한 협치여야"
상태바
추미애 "협치가 중요한 때" 김동철 "野의견 반영한 협치여야"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6.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만나 국회 정상화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만나 국회 정상화 방안을 논의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김 비대위원장의 예방을 받고 "이번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크게 이기긴 했지만 무엇보다 국민들께서 평화와 민생, 경제에 대한 국회의 노력을 지켜볼 것 같다. 협치가 무엇보다 중요한 때"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여야 대립적 시각에서의 협치가 아니라 과제별 협치를 해야할 것 같다. 여야의 입장이 아니라 국민을 중심에 놓은 국회의 책무로서 평화 협치, 민생 협치가 시급하다"며 "국회가 도리를 다할 수 있는 협치의 복원에 여야가 모두 노력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많이 도와주셨으면 한다"고 했다.

이에 김 비대위원장은 "협치를 통해 국정이 운영될 때 문재인 정부가 성공할 수 있다"면서 "협치는 단순히 와달라고 통보하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협의하는 과정을 거쳐 야당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3권의 한 축인 입법부가 공백 상태인데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조기에 공백 상태가 해소될 수 있도록 후반기 원구성이 조속히 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와 김 비대위원장은 비공개 면담까지 15분가량 만난 뒤 헤어졌다.

김 비대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부재 상태에 대해 "원구성 협상을 꼭 원내대표가 해야한다고 생각하진 않는다"라며 "여야 각당이 합의만 한다면 언제든지, 이번주에라도 할 수 있으면 빨리 해서 국회 공백 상태 해소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