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렌탈케어, 5월 신규 계정 수 200% ‘급증’…2개월 연속 1만개 돌파
상태바
현대렌탈케어, 5월 신규 계정 수 200% ‘급증’…2개월 연속 1만개 돌파
  • 이한재 기자
  • 승인 2018.06.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건설사와 구매계약 체결…B2B 부문 판매 증가
2만개 신규 계정 확보 가능성 예측
현대렌탈케어는 대형 건설사와 ‘큐밍 더케어’ 공기청정기 1000대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현대렌탈케어 제공

[매일일보 이한재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의 현대렌탈케어는 지난달 신규 가입계정이 1만8797개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렌탈케어의 5월 신규 계정 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200% 급증해 두달 연속 월간 신규 가입계정 1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신규 가입 계정 숫자가 3배나 오른 수치다. 현대렌탈케어 측은 이 같은 실적 호조에 대해 파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지난 3월 렌탈업계 최초로 선보인 ‘공기청정기 1+1 마케팅’에 이어, 지난달에도 다둥이·다세대·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생활가전 5종의 렌탈 가격을 최대 5000원 추가 할인해 주는 ‘다(多)케어’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 행사로만 2600개의 신규 계정을 확보했다. 여기에 지난달간 공기청정기 ‘큐밍 더 케어’는 5000대나 팔렸다. 지난해 5월 공기청정기 판매량 보다 5배가량 증가했다.
 

현대렌탈케어 측은 높아진 브랜드 인지도가 신규 계정 확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5월 초부터 탤런트 조인성을 활용한 방송 및 온라인 광고를 시작했고, 경쟁 렌탈업체와 달리 현대백화점 11개 점포에 ‘현대 큐밍’ 오프라인 체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통상 렌탈상품 판매는 방문판매 경로를 통해 이뤄지는데, 당사의 경우 본사 직영 콜센터를 통한 가입 접수 건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6배나 늘어나 상담을 기다리는 고객이 생길 정도”라고 전했다. 
  
‘공기청정기 1+1전략’ 후광효과도 신규 가입 계정 증가에 한 몫을 했다. 5월 한 달간 신규 가입한 계정 중 정수기는 단일 상품군으로는 처음으로 1만개를 넘어섰다. 여기에 모기업 현대백화점그룹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부각해 최근 들어 기업간 거래(B2B)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지난달 대형 건설사와 ‘큐밍 더케어’ 공기청정기 1000대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며 “최근 다수의 기업들과 적게는 100대에서 많게는 1000대 단위의 정수기·공기청정기 신규 렌탈 서비스 신청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에 현대렌탈케어는 신규 고객 증가에 발 맞춰 ‘케어 매니저’ 등 서비스·영업 인력을 기존 800명에서 최대 1200명으로 확대하고, 영업망을 추가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정윤종 현대렌탈케어 영업본부장은 “다음 달 월 2만개 신규 계정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가정용 의류건조기를 포함해 중대형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함께 차별화된 마케팅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