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선산보건소,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상태바
구미·선산보건소,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8.06.1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빨간모자와 충치늑대 인형극 공연 및 홍보부스 운영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선산보건소에서는 구미시 치과의사회와 함께 지난 15일 강동문화복지회관 천생아트홀에서 관내 유치원 14개소 어린이 1,000명을 대상으로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올바른 구강생활습관 교육을 위한 빨간모자와 충치늑대라는 제목의 인형극 공연을 하였으며, 구미시 치과의사회, 경운대학교·구미대학교 치과위생과 등 구강보건 전문가 단체 및 지역대학과 연계하여 구강관리상담, 올바른 잇솔질교육, 구강병소 모형 전시 등 홍보부스도 운영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국민의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6월 9일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어 있다,

이에 구미·선산보건소에서는 매년 이날을 전후하여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홍보 및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 충치예방을 위해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바른양치실천사업, 초등학교 학교구강보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임산부 및 노인 치주관리 등 다양한 예방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건강한 삶을 위한 구강건강 생활수칙으로 하루2번 이상 칫솔질하기, 불소치약 이용하기, 정기적인 치과검진, 단 음식 줄이기”를 강조하며 생활 속에서 잘 실천할 수 있길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