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극약처방 “한국당 해체하고 수구인사 퇴진”
상태바
김성태 극약처방 “한국당 해체하고 수구인사 퇴진”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6.1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자유한국당 비상의총에서 참석 의원들이 심각한 표정을 한 채 김성태 원내대표의 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6.13지방선거 참패 직후 홍준표 대표의 사퇴로 비대위 체제를 이끌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기존 보수이념의 해체 △당 해체 △수구 인사 퇴진 등을 주장하고 나섰다.

김 원내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이번 선거는 국민이 한국당을 탄핵한 선거”라며 “우리가 여전히 수구·냉전적 사고에 머물러 있다면, 국민은 점점 더 우리를 외면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무사안일주의, 보신주의, 뒤에서 다른 생각하고 잿밥에만 눈독을 들이는 구태 보수를 청산하고, 노욕에 절은 수구 기득권을 모두 버려야 한다. 보수이념의 해체, 자유한국당 해체를 통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자기 혁신에 게을렀던 보수가 적당히 땜빵하고 땜질해서 적당히 주저앉으려 했지만 국민은 속지 않는다”며 “물러날 분들은 뒤로 물러나고, 확실한 세대교체를 이뤄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곪아 터진 아픈 상처를 두려워 외면하지 말고, 후벼 파내고 썩은 고름을 짜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김 원내대표와 가까운 김무성 의원은 세대교체를 위해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