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자만하지 않겠다"
상태바
문 대통령 "자만하지 않겠다"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6.14 15: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6‧13 지방선거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압승을 거둔 것에 대해 “자만하지 않고 국민만 바라보고 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청와대 제공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6‧13 지방선거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압승을 거둔 것에 대해 "자만하지 않고 국민만 바라보고 가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전날 치러진 지방선거 및 재보궐 선거 결과와 관련해 "선거 결과에 결코 자만하거나 안일해지지 않도록 각별히 경계하겠다. 다시 한 번 마음을 새롭게 가다듬고 더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김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어 "국민께서 정부에 큰 힘을 주셨다. 지방선거로는 23년 만에 최고 투표율이라니 보내주신 지지가 한층 무겁게 와 닿는다. 감사드린다"며 "국정 전반을 다 잘했다고 평가하고 보내준 성원이 아님을 잘 알고 있다. 모자라고 아쉬운 부분이 많을 텐데도 믿음을 보내셨다. 그래서 더 고맙고 더 미안하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지켜야 할 약속들과 풀어가야 할 과제들이 머릿속에 가득하다"며 "쉽지만은 않은 일들이지만 국정의 중심에 늘 국민을 놓고 생각하고, 국민만 바라보며 나가겠다"고 말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 역시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에서 전날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선에서 압승한 것과 관련해 "집권여당이 문재인 정부를 든든히 뒷받침해서 평화로 경제를 만들고 민생문제를 제대로 해결하라는 지엄한 명령"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특히 부산, 울산, 경남 유권자의 새로운 선택은 한국 정치사를 새롭게 구성하는 전환기적 선택이 될 것이며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여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높은 지지율과 득표율에 자만하지 않고 문재인 정부와 지방정부, 민주당이 원팀으로 산적한 현안을 챙겨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민주당은 광역단체장 17곳 중 14곳, 기초단체장 226곳 중 151곳에서 승리하면서 지방선거 사상 최대 압승을 거뒀다. 재보선에서도 11곳 중 10곳을 휩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양이 2018-06-14 19:26:39
뭉클..........한가지 바램이 잇다면...문재인대통령님 께서는 아랫사람단속 또단속 철저히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