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강남구, 중소벤처기업 유럽시장 개척 지원
상태바
중진공-강남구, 중소벤처기업 유럽시장 개척 지원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6.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크푸르트, 바르샤바, 프라하서 수출상담회 개최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는 14일 강남구와 함께 중소벤처기업의 유럽시장 개척 지원을 위해 ‘유럽 통상촉진단’ 참가기업을 내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강남구에 본사 또는 사업장을 두고 있는 기업이며, 현지시장성 평가에 의해 10개사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유럽 통상촉진단’은 올 10월17일부터 26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 및 폴란드 바르샤바, 체코 프라하 등 3개 지역으로 파견될 예정이며, 수출상담 및 개별 방문상담, 현지유통시장조사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기업에게는 △현지 시장조사 △바이어 상담주선 △통역지원 △단체차량 및 상담장 등 수출상담회와 관련된 제반 사항이 지원된다. 단, 항공료 및 현지 체재비는 참가기업 개별 부담이다.

중진공과 강남구는 우리 중소벤처기업의 주요 수출 타깃국을 대상으로 매년 통상촉진단을 파견하고 있다. 작년에는 자카르타 및 뭄바이 2개지역 파견을 통해 약 481만불의 계약상담성과를 거둔 바 있다.

신동식 중진공 서울지역본부장은 “유럽 최대시장인 독일과 동유럽의 체코 및 폴란드 시장 개척 지원을 통해 유럽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고 수출유망 기업이 글로벌 히든 챔피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