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 예의주시…일단 지원사격
상태바
민주당,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 예의주시…일단 지원사격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6.1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악한 인신공격" 비판…"당에서 논의할 성질 아냐" 선긋기 분위기도
더불어민주당은 11일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 논란에 대해 전형적인 네거티브 공격이라며 선을 긋고 이 후보에 대한 지원사격에 당력을 보태겠다는 방침이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1일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 논란에 대해 전형적인 네거티브 공격이라며 선을 긋고 이 후보에 대한 지원사격에 당력을 보태겠다는 방침이다.

앞서 추미애 대표는 전날 경기지역 유세에서 이 이슈를 두고 "쓸데없는 것 갖고 말이 많은데 도지사는 일하는 능력을 보면 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다만 당내 일각에선 논란의 중심인물인 김부선씨 딸을 비롯해 여러 사람의 관련 발언이 잇따르는 만큼 당이 앞장서서 이 후보를 비호하기보다 사태 추이를 신중히 지켜봐야 한다는 말도 나온다.

공동선대위원장인 박영선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 출연해 "경기지사 선거는 끝까지 겸손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면서 "판세가 크게 흔들리지는 않겠지만, 유권자들이 좀 혼란스럽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한편, 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정태옥 의원의 '이부망천'(이혼하면 부천, 망하면 인천) 발언을 들어 한국당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였다.

추 대표는 이날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본인이 황급히 탈당쇼를 했지만, 인천·부천 시민에 큰 상처를 남긴 망언"이라며 의원직 사퇴를 압박했고, 백혜련 대변인도 논평에서 "꼬리자르기식 면피용 탈당으로 망언이 희석되진 않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