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남동소래아트홀 공연 개최
상태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남동소래아트홀 공연 개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8.06.1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심 방방곡곡 금상첨화 포스터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남동소래아트홀(남동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김종필)은 오는 6월 30일 토요일 오후 3시, 한국문화예술연합회가 운영하는 방방곡곡 문화사업 ‘금상첨화 – 오페라·발레 음악’ 프로그램으로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공연을 개최한다고 11일 전했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는 국립오페라단과 국립발레단의 파트너로서, 오페라, 발레 레퍼토리를 연주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오페라·발레 전문 오케스트라이다. 다년간에 걸쳐 관객의 높은 호응을 받아온 ‘금상첨화 – 오페라·발레 음악’은 오페라와 발레 음악을 오케스트라 곡으로 쉽게 접하여 클래식의 저변을 넓히고자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는 현재 예술의전당 상주오케스트라로서 국내 유일의 오페라, 발레, 교향악 분야에서 연간 40회 이상의 연주를 통해 새로운 레퍼토리 확장·확보하며 국내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다.

프로그램은 차이코프스키의 3대 발레작품인 ‘백조의 호수’와 ‘호두까기 인형’의 발레 모음곡과 대표 인기 오페라 ‘카르멘’과 ‘세비야의 이발사’로 구성되었다. 인생의 한번쯤 들어봤을 아름다운 음악의 선율들과 풍부한 화성을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로 경험하게 될 것이다.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메조소프라노 최승현과 바리톤 이응광, 그리고 지휘자 진솔의 해설을 통해 관객들이 더 쉽고 편안하게 클래식 공연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남동소래아트홀은 본 공연에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으로 인해 문화공연 관람기회가 적은 문화적 소외계층을 초청하여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