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경기지사, 일하는 능력 보면 돼…이재명 도와달라"
상태바
추미애 "경기지사, 일하는 능력 보면 돼…이재명 도와달라"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6.1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친구들 이상한 데 관심"…남경필 겨냥 "자기 자식은 잘못 가르치고"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를 겨냥한 여배우 스캔들 의혹 제기 등에 대해 “쓸데없는 것 갖고 말이 많은데 도지사는 일하는 능력을 보면 된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를 겨냥한 여배우 스캔들 의혹 제기 등에 대해 “쓸데없는 것 갖고 말이 많은데 도지사는 일하는 능력을 보면 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경기도 광주시 태재고개 로터리에서 선거지원 유세를 하고 "(이 후보가 시장으로 재직했던) 성남이 작은 도시이지만 빚을 다 갚고 복지행정 잘하고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전국적으로 유명해졌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를 겨냥, "남의 뒤나 파고 있고, 남의 사생활 들먹이고, 자기 자식은 잘 못 가르쳤다"면서 "본인도 가화만사성이 안 되면서 상대 후보 네거티브만 하고, 경기도민 짜증 나게 하는 그런 스트레스 주는 후보 말고 이재명 후보를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추 대표는 이어 "요새 우리 젊은 친구들이 자꾸 이상한 데 관심을 쏟고 있다. 1번과 2번 사이에 찍어서 무효표를 만들겠다고 한다"면서 "그렇게 어깃장 놓으면 안 되고 문재인 정부 1년 만에 치러지는 선거에 민주당 지지자는 하나로 뭉쳐야 한다"고 했다.

이 같은 추 대표의 발언은 이 후보에 대해 일부 문 대통령 지지자들도 비판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추 대표는 또 지방의원도 민주당을 지지해줄 것을 호소하며 "쌀밥에 돌이 많으면 밥을 버려야 한다"면서 "파란 후보들은 하얀 쌀밥과 같은데 초록·빨간 후보들이 들어오면 돌이 들어온 것처럼 먹을 수 없다"고 했다.

그는 그러면서 "하늘색도 물리치고 파란색 빛으로만 하얀 쌀밥을 지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했다.

추 대표는 또 "(지방의원 선거에서) 가·나 후보가 골고루 당선돼야 한다"면서 "여러분이 작전을 펴서, 가족회의를 해서 아빠가 '가', 엄마가 '나'를 한 표씩 골고루 나눠서 찍게 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