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 ‘2018 피아노 어드벤처 전국 콩쿠르’ 개최
상태바
장원, ‘2018 피아노 어드벤처 전국 콩쿠르’ 개최
  • 이한재 기자
  • 승인 2018.05.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노 어드벤처 콩쿠르는 연주 테크닉 뿐만 아니라 대회 참가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 청중 간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경연 대회다. 사진=장원교육 제공

[매일일보 이한재 기자] 장원교육의 뮤직에듀벤처는 ‘2018 피아노 어드벤처 전국 콩쿠르’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피아노 어드벤처 콩쿠르는 연주 테크닉 뿐만 아니라 대회 참가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 청중 간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경연 대회다.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참가할 수 있다.

전체 대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장학금이 주어진다. 전체 대상을 제외한 고득점자는 저학년부 및 고학년부 별도 부문 대상으로 선정하고, 각 학년별 점수에 따라 학년 대상‧준대상‧특상‧최우수상‧우수상을 차등 시상할 계획이다. 콩쿠르에 참가한 학생들을 지도한 교사들 중 우수 지도 교사도 선정해 공로패를 수여한다.

다음달 9일, 16일 각각 경기도 파주와 경기도 부천에서 열리는 이번 콩쿠르는 해당 지역별 대회 개최일 일주일 전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파주 지역은 올해의 피아노 어드벤처 첫 콩쿠르 개최지로 이번에 특별히 듀엣 부문을 신설했다. 콩쿠르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뮤직에듀벤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각 지역 지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피아노 어드벤처 관계자는 "그 동안 연습한 피아노 연주 실력을 공정하게 겨루고 음악으로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