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中企 최고경영자과정 제12기 입학식 개최
상태바
중기중앙회, 中企 최고경영자과정 제12기 입학식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5.2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중소기업중앙회서 열린 중소기업 최고경영자과정(KBIZ AMP) 12기 입학식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8일 여의도 본회에서 중소기업 최고경영자과정인 ‘KBIZ AMP (Advanced Management Program) 12기 입학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KBIZ AMP는 중기중앙회가 중소기업 CEO의 경영역량 강화와 휴먼네트워크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08년 개설한 중소기업인 특화 과정이다. 지난해까지 11기에 걸쳐 약 700여명의 동문을 배출했고, ‘창의적인 사람과 조직을 키우는 존경받는 리더’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이 날 입학식에는 박성택 중기중앙회장과 김재윤 총동문회장을 비롯, 12기 신입원우와 선배동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특강이 진행됐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강연을 통해 “대·중소기업간 기술교류와 지원 등을 통한 다양한 협업방식으로 새로운 발전을 이끌어내는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이 원활히 이뤄지는 생태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대내외적으로 불확실한 상황에서 한국경제가 한 발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중소기업들이 혁신과 성장의 노력을 멈추지 않아야 한다”며 “KBIZ AMP를 통해 얻은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구축된 네트워크가 중소기업 CEO들의 혁신과 성장에 의미 있는 변곡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BIZ AMP 12기 과정은 이날 입학식 특강을 시작으로 정규과정과 워크숍, 조찬포럼 등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이 약 6개월 간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