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국제무대에 피코크 브랜드 알린다
상태바
이마트, 국제무대에 피코크 브랜드 알린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5.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스테르담서 열리는 국제 PL 박람회 참가
아이디어 슈퍼마켓 섹션에 주요상품 19개 전시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이마트[139480]가 PL(자체 브랜드) 상품의 해외 인지도 높이기에 나섰다.

이마트는 29일부터 이틀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PL제조사 협회(PLMA)가 주관하는 ‘국제 PL 박람회’에 참석한다고 28일 밝혔다.

1986년부터 PL 전문 박람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는 PLMA는 세계적으로 약 4000여개의 회원사를 보유, 유통업체와 제조회사들이 새로운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PL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것으로, 70개 이상의 국가에서 2500개 이상의 회사가 신선·냉동·냉장식품, 음료부터 생활용품·화장품 등 비식품을 망라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2009년 PL 상품 ‘스마트 이팅’을 특별관인 ‘아이디어 슈퍼마켓’에 전시한 후 약 10년 만에 같은 섹션에 피코크 대표 상품 19개를 전시한다

한옥집 김치찜·초마 짬뽕 등 맛집과 협업한 상품과 된장찌개·육개장·수리취떡·감자전 등 전통적인 한국 식사류와 간식류를 소개할 계획이다.

아이디어 슈퍼마켓 섹션에는 영국의 ‘막스엔스펜서’와 ‘웨이트로즈’, 프랑스의 냉동식품 전문점인 ‘피카르’를 포함한 60개 이상의 유통업체가 참여한다.

이마트는 피코크를 홍콩·미국 등 해외시장 상품 수출을 통해 글로벌 식품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

지난해 9월 홍콩 최대 슈퍼마켓 체인인 웰컴사와 정식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매장에서 피코크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또 미국법인을 통해 ‘이마트 PK를 론칭, 미 중동부 지역 아시안 푸드 최대 총판 중 한 곳과 파트너쉽을 체결해 현지 슈퍼마켓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는 이번 암스테르담 박람회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PL 박람회에도 아이디어 슈퍼마켓 섹션에 참가할 예정이다. 향후 피코크 뿐 아니라 노브랜드 같은 다른 PL 브랜드도 참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번 세계 PL 박람회는 전세계의 유통 및 제조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만큼 피코크 브랜드를 알리기 좋은 기회로 생각해 참가를 결정했다”며 “이를 시작으로 피코크를 비롯한 이마트의 PL 브랜드와 한국의 PL 트렌드를 세계무대에 알리기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