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아드는 아이스크림 시장…프리미엄은 잘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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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아드는 아이스크림 시장…프리미엄은 잘 나간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5.24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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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오슬로’ 매출 전년比 31% 증가
유기농 아이스크림 ‘쓰리트윈즈’ 2호점 오픈
“가치지향 소비 확대 따른 고급 디저트 성장”
오슬로.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시판중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매출액은 2015년 1710억원에서 지난해 1760억원으로 소폭 상승했다.

이 같은 수치는 저출산으로 인한 유아 인구감소와 커피·음료 전문점 등 대체제의 성장으로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히려 고급 디저트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젊은층은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 구매력을 갖춘 부모들이 자녀를 위한 아이스크림으로 유기농이나 보존료가 들어가지 않은 건강한 제품을 선호하는 것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이에 각 업체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과 매장을 확대하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생우유 아이스크림 ‘오슬로’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1% 증가했다. 최근에는 여의도 교직원공제회관점과 일산 뉴코아점 등 신규매장 2곳을 개장하며 매장 수를 14개로 늘렸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2월 스타필드 고양점에 첫 매장을 낸 미국 유기농 아이스크림 ‘쓰리트윈즈’의 두 번째 매장도 오는 6월 코엑스에 개점을 준비 중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생우유나 유기농 재료로 만든 아이스크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장 확대에 나서게 됐다”며 “건강한 재료와 화려한 비쥬얼을 선호하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공략해 가겠다”고 말했다.

‘백미당’은 남양유업이 직접 관리하는 유기농 목장에서 생산한 원유로 만든 소프트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2014년 9월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75곳으로 급증했다. 지난해 12월에는 홍콩에 1호점을 출점하며 해외 진출도 추진 중이다.

롯데푸드의 ‘파스퇴르 밀크바’는 저온살균의 건강한 원유로 만든 제품이란 브랜드 이미지를 내세워 17곳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플래그십 스토어도 마련했다.

매일유업의 커피전문점 ‘폴바셋’은 상하목장 유기농 원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입맛을 잡았다. 지난해 매출 756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가량 증가했다. 오는 25일 100호점을 여는 것을 비롯해 오는 2020년까지 매장을 200개로 늘릴 계획이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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