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간장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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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간장김’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8.05.24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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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 한식간장김 제품.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이 조미김 신제품 ‘비비고 한식간장김’을 24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소금 대신 전통적인 방식으로 정성껏 담근 한식간장을 분말화해 조미한 제품이다. 김과 가장 잘 어울리는 간장의 맛을 찾아 짜지 않으면서 감칠맛과 풍미를 살렸다.

기존에 선보인 ‘비비고 직화구이김’이 고소한 불 맛과 김 특유의 바삭함을 살리기 위해 700도 이상의 불에 김을 직접 구워 경쟁사와 굽는 방식에 차별점을 뒀다면, 이번 한식간장김은 소금이 아닌 간장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조미방식을 차별화했다. 또한 CJ제일제당만의 특허기술인 ‘향미 강화 기술’을 적용해 김을 굽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향 손실을 최소화시켰다.

이는 맛과 식감이 천편일률적인 조미김 시장에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함이다. 시중에 소금양을 줄여 짠맛을 줄이거나 먹기 좋게 유아용 김에 조미를 달리 한 제품은 있으나 대중적인 제품에 조미를 차별화해 선보인 것은 처음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한식간장김’출시 전 조미김의 맛에 대한 기호도를 알아보기 위해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다. 200여명의 3040 여성을 대상으로 조미김 취식 시 개선사항에 대해 조사해보니 1위가 너무 짠맛에 대한 불만(19.3%), 2위가 과다한 기름양(18.5%) 등 이었다.

김병규 CJ제일제당 편의식마케팅담당 사업부장은 “비비고가 한식을 대표하는 전문 브랜드인 만큼 비비고 한식간장김은 한식의 노하우를 담은 제품”이라며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니즈에 최적화된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비고 한식간장김은 주요 대형마트와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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