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美)’ 강좌 개최
상태바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美)’ 강좌 개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5.2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속에 그려진 역경을 뛰어넘는 사랑들을 통해 ‘아름다운 사람’의 의미 조명
아시아의 미 강좌 메인 포스터.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주관하고 오설록이 후원하는 인문교양강좌 시리즈의 올해 첫 번째 순서 ‘아시아의 미(美) 강좌’가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강좌는 오는 30일 저녁 7시 30분 아모레퍼시픽 용산 신본사에서 개최된다.

2012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아시아의 미 강좌는 아시아의 아름다움에 대한 다양한 견해와 연구결과를 대중과 함께 나누는 소통형 강좌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강태웅 광운대학교 문화산업학부 교수와 함께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주제로 한·중·일 영화 속에 그려진 ‘역경을 뛰어넘어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날 아모레퍼시픽 용산 신본사 1층 로비에는 오후 5시부터 최선 작가의 커뮤니티 아트 ‘아름다운 숨결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된다. 참가자가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전시를 통해 미에 대한 다양성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세부적인 사항은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과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은 오는 25일 11시이며 선정된 참석자는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아시아의 미’ 탐색 프로젝트는 아시아 미의 개념과 특성을 밝히고 아시아인들의 미적 체험과 인식, 사랑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시아의 미 강좌 외에도 박사학위 연구자를 대상으로 아시아의 미 연구 공모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연구 결과를 엮은 단행본을 9권까지 출간했으며 향후 총 20여권을 시리즈로 엮을 계획이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아시아의 미 연구를 통해 ‘아시안 뷰티’의 독자적인 의미와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파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