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성공적으로 마쳐
상태바
안양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성공적으로 마쳐
  • 전길헌 기자
  • 승인 2018.05.2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전길헌 기자] 안양시는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에는 안양시청사 화재 발생을 가정해 시청 공무원과 민원인을 대상으로 사전예고 없이 불시 화재대피훈련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진찬 안양시장 권한대행이 시청사 각 층에 설치된 긴급 피난용 계단 이송기구를 이용해 민원인을 구조하는 것을 시연하기도 했다.

15일에는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 발생상황을 가상한 토론기반훈련 중심으로 위기관리 매뉴얼을 숙달하는 등 안양시 재난안전 대책본부 운영 연습을 실시했다.

16일에는 시청사, 구청사, 동 주민센터 등 공공기관 및 안양시 전역에서 지진 발생 시 시민들의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민방위 훈련과 연계한 국민참여 지진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17일에는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등 10개 기관·단체 200여명이 참여해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 발생상황을 가상한 현장종합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인명구조 및 화재 진화를 실시하는 초기 대응단계에서 수습·복구 단계까지 관계기관이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재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불법 주정차된 차량을 견인해 신속하게 소방차가 현장에 진입하는 연습이 훈련을 참관한 시민들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진찬 안양시장 권한대행은“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의 협업과 철저한 사전대비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