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청년 소셜하우징 사업에 2억 후원
상태바
HUG, 청년 소셜하우징 사업에 2억 후원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8.05.1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종철 HUG 부사장(오른쪽)과 이세중 함께일하는재단 상임이사(왼쪽)가 HUG 셰어하우스 기부금 전달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청년들의 안정적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18일 ‘HUG 셰어하우스’ 사업 후원금 2억원을 ‘함께일하는재단’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HUG 셰어하우스’ 사업은 경제적 취약계층인 청년들의 주거문제 해결 및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2016년 시작됐다. 주변시세 대비 40~50% 수준의 월세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취업역량 강화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서울 답십리 1호점과 경기 안양 2호점에 38명의 청년이 생활하고 있다. 올해도 3호점(사업지 미정) 입주자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대학생 및 졸업 후 2년 이내 취업준비생까지 신청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도시재생 관련학과(건축, 도시계획, 실내 디자인 등) 학생을 중심으로 입주자를 선발하고, 인테리어 시공 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거주자 니즈 중심의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손종철 HUG 부사장은 “최근 각광받는 소셜하우징 형태의 새로운 청년주거 대안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