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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협회, 전기차 미래 방향 논의 ‘오토모티브 포럼’ 개최
(왼쪽부터) 엘마 호크가이거 BMW 전무, 선우명호 한양대학교 교수, 유타카 사나다 닛산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수석 부사장, 김명환 엘지화학 사장. 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매일일보 박성수 기자] 한국수입자동협회가 17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KAIDA 오토모티브 포럼(KAIDA Automotive Forum)’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모빌리티의 미래 : EV 시대 도래하나“를 주제로 전기자동차의 경제성과 전기차 시장 안착 및 확대를 위한 과제, 주요 브랜드의 전기차 전략과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정우영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회장은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KAIDA 오토모티브 포럼을 비롯하여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대한 이해와 향후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비자, 미디어, 업계 여러분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원사들과 함께 다양한 신차를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임으로써 좋은 컨셉과 새로운 가치, 생활과 운전의 즐거움, 최첨단 기술을 국내 자동차 시장에 전달하고 건강한 수입차 시장, 사랑받는 수입차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대성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부회장은 “최근 자동차 시장은 국내외적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으며 하이브리드, 전기차, 연료 전지 등의 눈부신 발전 그리고 커넥티드, 자율 주행 등 자동차와 IT의 접목처럼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가 더욱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며 “KAIDA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전기자동차의 미래와 모빌리티 연계, 배터리의 발전 등을 심도 있게 살펴보는 자리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에서 선우명호 한양대학교 교수는 EV 시장 현황을 소개하면서 “자동차 시장의 확대는 세계적으로 점점 강화되고 있는 환경 규제가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며 “전기자동차 시장의 성장은 자동차 온실가스 배출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의 혁신과 기술 개발을 유도하고 고용창출을 통한 경제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엘마 호크가이거 BMW 전무는 미래를 위한 준비: BMW 그룹의 EV 전략을 주제로 “고객 요구에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서 BMW 그룹은 ‘eDRIVE’ 모듈과 같은 유연성을 갖춘 5세대 전기화 키트를 개발하고 있다”며 “엔진구동방식과 전기 및 하이브리드 방식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생산시스템을 위한 시설들을 설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타카 사나다 닛산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수석 부사장은 ‘Nissan Intelligent Mobility: 전기차 시장 안착’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Nissan Intelligent Mobility는 모든 사람에게 더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제공하기 위한 닛산의 여정”이라며 “이러한 기술은 더 큰 자신감과 즐거움, 더 많은 연결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 고객들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환 엘지화학 사장은 다가오는 EV의 시대에 대해 “기술 발전으로 전기차 배터리가 가격 경쟁력, 300마일 이상의 주행거리, 빠른 충전 성능을 갖추게 되었다”며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이 EV 시대를 가능케하고, 더 나아가 EV 시대를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수 기자  parkss@m-i.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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