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고액기부자 초청 ‘크림슨 아너스 클럽 데이’ 개최
상태바
고려대, 고액기부자 초청 ‘크림슨 아너스 클럽 데이’ 개최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05.1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전경.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고려대학교가 오는 17일 고액기부자들을 초청하는 ‘크림슨 아너스 클럽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안영일 신동해인터내셔널(주) 대표이사, 유지담 전 대법원 대법관, 김은숙 지구촌사랑나눔 이주여성지원센터 이사장 등 총 30명의 기부자가 참석하며 아너스 클럽을 기리는 별도의 엠블럼을 제작해 클럽 멤버로 자긍심을 높이고 기부할 당시 의미를 되새기도록 했다. 특히 △디지털 도너스 월 시연 △고려대 박물관 투어 △감사패 전달 △총장 만찬 등 고려대의 역사와 발전상을 살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고려대는 해외 유수대학과 같은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모금과 기부자 예우 등을 체계적으로 실행할 기금기획본부를 지난 2015년 3월 신설해 ‘미래를 여는 고대·함께 만드는 고대’, 장학금 기부자 감사의 밤 등 모금과 예우가 결합된 기부자 초청 행사를 꾸준히 개최해왔다.

또 예우 강화의 일환으로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들의 예우 클럽을 크림슨 아너스 클럽(Crimson Honors Club)으로 명명해 예우 프로그램과 초청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염재호 고려대학교 총장은 “기부를 받는 순간보다 그 이후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기부자들에게 꾸준히 고려대 발전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기부금을 어떻게 귀하게 사용했는지 보고해 고려대 발전, 나아가 우리 사회의 발전을 이끌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 기금기획본부는 올해 하반기 중 크림슨 아너스 클럽 전체 회원 대상 행사와 소그룹별 행사를 개최하고 누적 기부금이 1억원을 돌파한 기부자도 크림슨 아너스 클럽으로 신규 위촉해 다년간 지속적으로 기부한 기부자를 예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