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문재인 대통령 구두 ‘아지오’ 선봬
상태바
CJ오쇼핑, 문재인 대통령 구두 ‘아지오’ 선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8.05.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홈쇼핑 최초 론칭…중기 무료 방송 ‘1사1명품’에서 판매
수제화 브랜드 ‘아지오’의 CJ오쇼핑 중기 상생 프로그램 ‘1사1명품’ 사전녹화 방송장면. 사진=CJ오쇼핑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CJ오쇼핑[035760]이 문재인 대통령 구두로 유명한 수제화 브랜드 ‘아지오(AGIO)’를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CJ오쇼핑은 오는 17일 자사의 중소기업 상생 프로그램인 ‘1사1명품’ 무료 방송을 통해 아지오의 구두를 론칭한다. 같은 날 CJmall의 1사1명품 기획전을 통해서도 아지오의 수제화를 판매할 예정이다.

1사1명품은 지난 2012년 시작돼 6년째를 맞는 CJ오쇼핑의 대표 중기 상생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상품은 보유하고 있으나 판로개척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수수료를 받지 않고 판매와 마케팅을 지원하며 자생력을 길러주는 사업이다.

아지오는 지난 2016년 5월 문 대통령이 광주 5.18 국립묘지를 참배할 때 신었던 구두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무릎을 꿇고 참배하던 문 대통령의 낡은 구두 밑창 사진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면서 ‘문재인 구두’로 이름이 붙었다. 특히 그 낡은 구두가 청각장애인들이 만드는 수제화라는 것이 알려지며 더욱 유명세를 탔다.

아지오의 제조사는 사회적 기업 ‘구두 만드는 풍경’이다. 유석영(시각장애 1급) 구두 만드는 풍경 대표(시각장애 1급)는 2010년 3월 경기도 파주에 회사를 설립하고 수제화 사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장애인 회사라는 편견 때문에 경영난을 겪으며 2013년 9월 문을 닫았다. 하지만 대통령 구두로 유명해지며 아지오에 대한 관심이 높이지면서 지난해 말부터 다시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CJ오쇼핑은 구두 만드는 풍경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을 보태고자 오래 전부터 아지오의 1사1명품 참여를 준비해왔다. 구두 만드는 풍경은 무료 방송을 통해 부담없이 상품을 판매할 수 있고, CJ오쇼핑도 우수한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윈윈(win-win) 효과를 얻게 됐다.

남우종 CJ오쇼핑 상생경영팀장은 “1사1명품이 아지오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마케팅 및 홍보 측면에서도 도움이 돼 자생력 배양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상품을 개발한 국내 중소기업들을 더 적극 발굴해 올해 내로 1사1명품 참여 중기 수를 총 120개로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