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비핵화 시작됐다는 중요한 의미"
상태바
文 대통령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비핵화 시작됐다는 중요한 의미"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5.1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北, 북미회담에 성의 보여…김정은, 남북회담 때 약속 성실히 이행"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북한이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를 국제사회에 투명하게 공개하기로 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히며 높이 평가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북한이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를 국제사회에 투명하게 공개하기로 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히며 높이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에 대해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초기 조치로, 비핵화가 시작됐다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첫 번째 의미를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둘째로는 북한이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해 상당한 성의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할 만하다"며 "셋째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남북 간의 시간 통일에 이어 남북정상회담 때 제게 약속했던 사항들을 하나하나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다는 점도 높이 평가하고 싶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북미정상회담을 성공하게 하려는 준비가 양국 간에 잘 진행되고 있다"며 "전 세계가 한마음으로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바라고 있고, 우리 정부도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어 "특히 (이 문제는) 우리 한반도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좌우하는 일"이라며 "지방선거의 유불리를 초월하는 일이다. 우리 정치권도 부디 이 문제만큼은 한마음이 되는 정치를 국민들께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