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알리페이’와 공연관광 활성화 캠페인 펼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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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 ‘알리페이’와 공연관광 활성화 캠페인 펼쳐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8.05.14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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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페이 한국공연관광 캠페인 이미지.<한국관광공사 제공>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15일부터 6월 말까지 세계적인 모바일 결제수단 ‘알리페이’를 활용, 중국지역 대상 공연관광 개별여행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알리페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 결제 수단으로 중국 내 사용자가 9억 명에 달하고, 알리페이로만 결제가 가능한 상점이 생겨나는 등 중국 금융환경을 크게 변화시킨 새로운 플랫폼이다. 

이번 캠페인은 알리페이 앱 내에 외국인이 언어 장벽없이 관람할 수 있는 국내 12개 상설공연(비언어극 넌버벌 및 공사지원 외국어자막 뮤지컬 등) 전용 페이지가 개설된다. 또 관람객 대상 할인쿠폰 및 특별 기념품 등 특전을 제공, 대학로 지역 맛집 및 상점 등도 함께 소개된다.

아울러 공사는 코네스트(일본), 한유망(중국), KKDAY(대만, 홍콩 등) 등 주요 글로벌 여행 플랫폼과 협력해 공연관광객 유치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수 공사 테마상품팀장은 “변화하는 개별관광객의 트렌드와 니즈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돌아올 중국관광객의 한국 문화관광 콘텐츠 소비 증진과 대학로의 새로운 관광 목적지화에 마중물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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