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온라인서 남성이 여성보다 ‘브랜드’ 제품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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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온라인서 남성이 여성보다 ‘브랜드’ 제품 선호”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8.05.14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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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브랜드 패션상품 매출 비중 61%…여성은 40%
티몬이 여름을 앞두고 ‘프리미엄 아울렛’ 기획전을 열고 브랜드 패션상품 200여종을 최대 96% 할인한다. 사진=티몬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티몬이 여름을 앞두고 최근 2년간 패션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남성들의 브랜드 의류 선호도가 여성들에 비해 훨씬 높고, 남녀 모두 연령이 높을수록 브랜드 의류 구매를 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최근 2년간 자사 패션카테고리 매출 분석 결과 올해 남성들의 브랜드 의류 매출 비중은 61%로, 여성(40%)보다 21%p 높았다고 14일 밝혔다. 이 같은 남성들의 브랜드 제품 선호는 지난해 매출 비중 50%에서 11%p 증가했다. 반면 여성의 경우 소호 패션 등 비(非) 브랜드 의류 구매 비중이 60%를 차지했다.

전체 남성 브랜드 의류 브랜드 구매자 가운데 40대 이상 남성구매자 비중은 38%로 지난해 보다 9%p 높아지며 30대(36%)를 제쳤다. 여성의 경우 여전히 30대 비중이 37%로 40대 이상(25%)보다 월등히 높은 상황이다.

이 같은 브랜드 선호 경향은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더욱 커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 남성의 경우 브랜드 매출 비중은 50% 가량이지만, 30대 남성은 59%, 40대 이상 남성은 64%까지 올라간다. 여성도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20대 여성의 브랜드상품 매출 비중은 30%에 불과하다. 30대에서는 41%, 40대 이상의 경우 50%까지 높아졌다.

회사 측은 여성의 경우 패션상품 구매에 있어 개성에 따라 선호가 분명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구비하기 때문에 브랜드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제품들을 함께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반면 남성은 아직까지 온라인에서 의류를 구매했을 때 실패에 대한 부담감이 크고 보수적인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익숙한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는 것이다.

황장순 티몬 브랜드패션 본부장은 “모바일을 통한 상품 구매가 기존 공산품에서 패션, 여행, 신선식품 등으로 확산되며 40대 이상 남성들도 패션상품을 모바일로 구매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유명 브랜드 상품들을 중심으로 최대 96% 할인을 제공하는 만큼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여름을 앞두고 ‘프리미엄 아울렛’ 기획전을 진행하고 브랜드 패션상품 200여종을 최대 96% 할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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