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 줄 것”
상태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 줄 것”
  • 이한재 기자
  • 승인 2018.05.1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동국대, ‘일자리 창출‧산학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른쪽부터)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과 한태식 동국대 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진흥공단 제공

[매일일보 이한재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과 동국대가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중진공은 동국대와 지난 11일 ‘청년창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과 한태식 동국대 총장이 참석했다.

중진공이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창업 준비부터 졸업 후 성장지원까지 패키지 방식으로 원스톱 지원하고 있다. 1~7기까지 총 1930명의 청년CEO 양성을 통해 매출 1조1769억원, 지적재산권 등록 4167건, 일자리 창출 4617명의 성과를 이뤘다.

동국대는 전국 일반형 창업선도대학 1위에 선정되고 올해까지 8년 연속 창업선도대학으로 지정됐다. 창업교육부터 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까지 전주기 창업지원을 통해 지난 7년간 233개 창업기업에 194억원을 지원했다. 동국대는 지난 3년간 지원한 스타트업을 통해 매출 397억원, 일자리 창출 649명, 투자유치 130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17개 지역으로 확대되는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자와 동국대 창업동아리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창업 강좌 및 멘토링 등 공동 창업지원 프로그램 추진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 △대학(원)생 현장실습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분야 등이다.

이상직 이사장은 “중소벤처기업 지원 전문기관인 중진공과 전국 최고 창업선도대학인 동국대 간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맞춤형 인재양성을 통해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을 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