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대선 불복 특검 안 돼…더 이상 협상 의미 없어"
상태바
우원식 "대선 불복 특검 안 돼…더 이상 협상 의미 없어"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5.1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0일 민주당 댓글조작 사건, 이른바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우리는 드루킹 특검을 하자고 한 것이지 대선 불복 특검을 하자고 한 것이 아니다”라면서 “더 이상 협상은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0일 민주당 댓글조작 사건, 이른바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우리는 드루킹 특검을 하자고 한 것이지 대선 불복 특검을 하자고 한 것이 아니다”라면서 “더 이상 협상은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임기 마지막 날인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대선 불복 특검을 하자는 것이 분명해진 이상 더 이상 이 부분에 대해 논의하지 않겠다"고 못박았다.

그는 "지금 국회에 대한 분노가 들끓고 있다. 국회를 해산하라는 이야기도 나온다"고 언급한 데 이어 야당을 향해 "자신의 틀에 갇히지 말고 국민을 보고 정치하라"고 했다.

우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동의 추가경정예산안, 민생 법안, 지방선거 출마 국회의원의 사적서 처리 등에 있어 야당의 협조를 요구했다.

민주당은 11일 오전 10시 경선을 통해 새 원내대표를 선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