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 한성숙 네이버 대표 "정치뉴스 가이드라인 강화해 관리하겠다"
상태바
[영상M] 한성숙 네이버 대표 "정치뉴스 가이드라인 강화해 관리하겠다"
  • 강미화 PD
  • 승인 2018.05.0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네이버 뉴스 및 댓글 개선 기자간담회 개최

네이버가 댓글 어뷰징 방지를 위한 댓글 정책과 시스템 개편에 대한 추가 방안을 공개했습니다.

네이버는 9일 '네이버 뉴스 및 댓글개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향후 네이버의 뉴스 댓글 영역은 저작권자인 개별 언론사가 댓글 허용여부나 정렬 방식 등의 정책을 결정하게 됩니다. 네이버는 계정(ID) 사용에 대한 이상 패턴을 더욱 면밀하게 감지해 이상 징후에 대한 계정 보호조치 등도 취할 예정입니다. 

또한 매크로 공격에 대해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합니다. 특히 정치뉴스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 ] 이전에도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가지고 있긴 했지만 정치뉴스와 일반뉴스 댓글 관련된 부분에서 같은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치뉴스에 대해서는 좀 더 강한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관리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정치뉴스와 다른 영역 구분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유봉석 미디어서포트 리더] 기본적인 댓글 품질 관리는 네이버가 할 것이고 다만 댓글을 허용여부나 허용한다면 정렬방식은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지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언론사에게 결정권을 줄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네이버는 하반기부터 뉴스 편집을 하지 않고 아웃링크 도입을 적극 추진합니다. 또 뉴스와 실시간 급상승검색어가 없는 검색 중심 모바일 홈도 3분기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