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제46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관광공사, ‘제46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8.05.0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일부터 6월 29일까지 접수···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
2016년 44회 금상(문체부장관상) 화엄사 홍매화(화엄사).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옥희)는 국내외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관광사진 발굴을 위해 ‘제46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973년 시작된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은 국내 관광사진 대표 공모전으로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전 세계에 한국을 홍보하는 대표 이미지로 활용된다. 

이번 공모전은 총 100점을 시상하며, 대상 수상자에는 대통령상과 상금 500만 원, 금상 수상자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된다. 접수는 30일부터 6월 29일까지다. 공모 요강은 한국관광공사 누리집(http://kto.visitkorea.or.kr>알림>공모전>관광사진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작은 9월 5일 공사 누리집에 공지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여행객이 느끼는 한국관광의 감동과 즐거움을 우수하게 표현한 사진 발굴을 확대하기 위해 인물이 들어간 우수한 작품에 대해서는 가산점(5점 이내)을 부여한다.

수상작은 공사 사진갤러리(http://gallery.visitkorea.or.kr)에 등재되며, 공사는 물론 재외공관, 공공기관, 국내외 관광업계 등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관광을 알리는데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