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찰 출석…"한점 의혹 없도록 당당히 밝히겠다"
상태바
김경수 경찰 출석…"한점 의혹 없도록 당당히 밝히겠다"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5.0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고인 신분…경찰, 드루킹 댓글조작 관여 여부 규명 주력
댓글 여론조작 사건 이른바 ‘드루킹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드루킹과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4일 소환조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댓글 여론조작 사건 이른바 ‘드루킹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드루킹과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4일 소환조사하고 있다.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날 오전 김 의원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댓글 여론조작 관여 여부, 드루킹으로부터 인사청탁을 받아 처리하는 과정 등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 전반에 관한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경찰은 드루킹 일당이 매크로(동일작업 반복 프로그램)로 댓글 여론을 조작한다는 사실을 김 의원이 알았거나 방조·묵인했는지, 그와 같은 활동을 직·간접으로 지시 또는 요청하지 않았는지 집중적으로 확인하고 있다.

경찰은 드루킹이 작년 대선 후 자신이 운영한 인터넷 카페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 회원을 김 의원에게 일본 오사카 총영사로 추천하고, 김 의원이 이를 청와대에 전달한 과정도 김 의원을 상대로 확인 중이다.

오전 9시52분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경찰청에 도착한 김 의원은 취재진에 "조사 과정에서 충분히, 당당하게, 한점 의혹 없도록 밝히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