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토호국 국왕, 코오롱 R&D 기지 방문… 이웅렬 회장과 환담
상태바
UAE 토호국 국왕, 코오롱 R&D 기지 방문… 이웅렬 회장과 환담
  • 김형규 기자
  • 승인 2018.05.0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보사 기술력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 타진
이우석 코오롱생명과학·코오롱티슈진 사장(앞줄 왼쪽부터)이 이웅렬 코오롱그룹 회장, 셰이크 사우드 빈 사크르 알 카시미 국왕에게 인보사를 –150 이하로 보관하는 냉동 보존 탱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코오롱생명과학 제공

[매일일보 김형규 기자] 코오롱 R&D 기지에 중동의 국왕이 방문했다.

코오롱생명과학·코오롱티슈진은 3일 아랍에미리트연합 북단 토호국 라스알카이마의 ‘셰이크 사우드 빈 사크르 알 카시미’ (Sheikh Saud Bin Saqr Al Qasim) 국왕 외 13명의 국빈이 마곡 ‘코오롱 One&Only타워’를 방문한 뒤 코오롱생명과학 바이오신약연구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코오롱 그룹의 미래 가치를 이끌 융복합 R&D 기지인 ‘코오롱 One&Only타워’ 에 대한 국왕 일행의 방문 일정 중 하나의 코스로 이루어 졌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새롭게 이전한 바이오신약 연구소 및 세계 최초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인 인보사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소개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언급했다.

이날 오전 10시에 방문한 라스알카이마 국왕 일행은 코오롱 그룹의 이웅열 회장과 코오롱생명과학·코오롱티슈진 이우석 대표의 영접으로 시작해, 그룹의 차세대·신규 아이템인 CPITM Film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 폴더블 스마트폰의 핵심소재), 중동지역 납품 생산품인 KGGB (한국형 GPS 폭탄 유도장치 몸체 생산) 제품 소개, OPV(필름형 유기태양전지)소개, Chamude (초극세 섬유로 제작된 프리미엄 인공피혁 소재) 소개, Kony green(친환경 바닥 소재부분) 등을 소개받았다.

바이오신약연구소 견학을 마친 ‘셰이크 사우드 빈 사크르 알 카시미’ 국왕은 “지금까지 골관절염은 절개를 통한 수술법만 가능하다고 알았는데, 인보사 연구소 견학과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들어본 후 간단한 시술로도 장기간 무릎 통증 및 활동성이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며 “한국의 우수한 의료시설과 기술 및 다양한 바이오신약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싶다”고 언급했다.

이우석 코오롱생명과학·코오롱티슈진 대표는 “지난 3월 국내병원에서 UAE의 50대 여성 환자의 인보사 시술 사례를 소개 했더니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며서 “인보사의 성공적 국내 런칭은 제품으로서의 시장 가치를 보여준 것이고, 해외환자의 꾸준한 유입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