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의원들 “저축은행 비리 관련자 공직에서 추방”
상태바
한나라당 의원들 “저축은행 비리 관련자 공직에서 추방”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1.05.2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한나라당 의원들 10여명이 20일 연일 터져나오는 전·현직 고위공직자의 저축은행 비리의혹에 대해 해당 공직자 및 금융감독 책임자의 자진사퇴 및 공직 사회추방을 강력히 요구하고 나섰다.

한나라당 장제원·박준선·김성동 의원 등 16명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부산저축은행, 삼화저축은행 등 비리사태가 우리사회를 뒤흔들고 있는 것은 단순한 금융비리 차원을 넘어 지도층 인사들까지 연루돼 있는, 공정사회에 반하는 총체적 부조리이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특히 "영업정지 정보를 입수해서 미리 예금을 인출하고 지인에게 정보를 알려줘 미리 인출하게끔 했다는 사회지도층의 특혜 인추라 사외 이사 소식은 국민들을 실망을 넘어 절망에 빠지게 하고 있다"며 "청렴 공정사회를 위한 노력들이 속절없이 무너지는 것에 대해 회한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이어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 가는 저축은행 비리가 가능했던 것은 명절선물명단까지 작성해 가며 관리했던 저축은행 경영진에게도 책임이 있지만, 그보다 관리대상이었던 지도층 인사들에게 더 큰 책임이 있다"며 "검찰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정하고 강력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지금은 검찰의 공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그 결과를 기다릴 것"이라며 "국회차원에서 국정조사와 특별검사제도 고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