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민주당 드루킹 특검 4일까지 불수용시 특단 활동"
상태바
바른미래당 "민주당 드루킹 특검 4일까지 불수용시 특단 활동"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5.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철 "민주당, 경제·민생·일자리에 무능·무책임·무관심한 3무(無) 정당"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제14차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바른미래당은 3일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4일까지 민주당원의 댓글조작 특검 이른바 '드루킹 특검'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이 시국을 '비상시국'으로 규정하고 특단의 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드루킹 특검을 반대하는 민주당을 향해 "민주주의 근간을 훼손하는 드루킹 게이트에 특검 말고 무슨 방법이 있느냐"고 반문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전날에도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에게 드루킹 특검을 받아들이라고 압박한 바 있다.

김 원내대표는 "어떤 검찰과 경찰이 이번 드루킹 사건을 파헤치더라도 눈밖에 날 수 밖에 없는 걸 삼척동자도 다 알기에 수사가 엉망인 것"이라며 "김경수 (민주당) 의원 소환도 참고인 신분이라 휴대폰 압색도 계좌추적도 없다. 그렇기에 특검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민주당은 김경수 사건과 관련해 떳떳한데 왜 특검을 수용 못하는 것이냐. 자신들이 제출한 추경도 방치하는 여당은 처음봤다"며 "민주당은 경제·민생·일자리에 무능하고 무책임하고 무관심한 3무(無) 정당"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한 드루킹 특검을 요구하며 국회일정을 보이콧 하고 있는 제1야당 자유한국당에게는 "내일까지 국회정상화에 대한 응답을 하라"며 "드루킹 방지법 6건, 최저임금법 3건, 미투응원법 등 12개의 법과 경제성장 규제개혁 3건의 법, 방송법과 특별감찰관법 등 정치개혁법까지 51개의 법안이 국회 정상화가 되어야 처리될 수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