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한국당-민주당 향해 "4일까지 국회정상화·드루킹특검 결정"
상태바
바른미래, 한국당-민주당 향해 "4일까지 국회정상화·드루킹특검 결정"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5.0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긴급 의원총회 열고 요청사항 추인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가 2일 오후 국회에서 '드루킹 불법 여론조작 사건' 과 관련한 기자간담회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바른미래당은 2일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오는 4일까지 각각 '드루킹 특검' 도입과 국회 정상화를 수용하지 않을 시, 이 시국을 '비상시국'으로 규정하고 특단의 활동을 해나가겠다고 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민주당에게는 드루킹 특검을 촉구, 또 특검을 주장하면서 국회 정상화에 소극적인 한국당에게는 국회 정상화를 요구하며 "5월 국회를 하루라도 빨리 열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만약 4일까지 민주당과 한국당에서 합당할만한 응답이 없다면, 바른미래당은 이 시국을 비상시국으로 규정하고 특단의 대책, 특단의 활동을 해나가겠다"면서 장외투쟁 가능성을 시사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경찰조사를 지켜본 뒤 특검을 결정하겠다고 밝힌 정의당에 대해서는 "서울지방경찰청이 거짓말 한 게 다 드러났고, 김경수 민주당 의원의 거짓말도 다 드러났다"며 "그런데도 경찰수사를 지켜보자는 말이, 다른 당도 아니고 정의당 입에서 나올 수 있나. 정말 귀를 의심할 때가 한두번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한편, 바른미래당은 오는 3일 오전 9시 국회에서 비상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민주당과 한국당을 향한 요청 사항을 추인받고,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