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글로벌 유통기업 ‘스파’ 손잡고 中시장 재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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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글로벌 유통기업 ‘스파’ 손잡고 中시장 재공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5.02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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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 인터내셔널과 상품 공급 위한 업무협약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이마트[139480]가 글로벌 유통기업 Spar(스파)와 함께 중국시장 수출을 확대한다.

이마트는 2일 오후 3시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에서 글로벌 유통기업 ‘스파 인터내셔널’(SPAR International)과 이마트-Spar 상품공급을 중심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이번 스파와의 협약을 통해 양사간 수출 상품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 중국 오프라인 시장 재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스파는 1932년 설립된 연 매출 32조원 규모의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현재 47개 국가에서 하이퍼마켓·슈퍼마켓·할인점·편의점 등 다양한 업태를 통해 1만2500여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스파 인터내셔널은 중국을 비롯한 30여개 국가에 협력사를 두고 유통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중 중국 사업은 스파 인터내셔널 내 3위에 해당하는 대규모 시장이다.

이마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노브랜드·피코크·센텐스(화장품) 등 자체 상품을 비롯해 우수 한국 상품을 ‘스파 차이나’(Spar China)의 400여개 매장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파 차이나에서는 24명의 대규모 바이어 방문단이 협약식 일정에 맞춰 이마트를 방문한다. 이들은 직접 이마트의 매장, 물류센터 등 유통시설들을 둘러보고 상품공급 계약 및 상품 선정을 위해 이마트와 협력할 예정이다.

심진보 이마트 트레이딩 팀장은 “이번 협약은 이마트가 추진하는 중국 시장에 대한 상품 수출 확대와 전문점 진입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스파와의 긴밀한 파트너쉽을 통해 글로벌 유통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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