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원내지도부, 지역갈등 해소 보완책 마련 나서
상태바
與 원내지도부, 지역갈등 해소 보완책 마련 나서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1.05.1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우여 “국책사업 입지 선정 못된 지역 보완책 만들어야”
[매일일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입지 선정 후폭풍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한나라당 지도부가 지역갈등 해소를 위한 보완책 마련에 나섰다.

황우여 원내대표는 17일 오전 8시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최근 갈등 양상이 벌어지고 있다"며 "지역 경쟁력 강화라는 당의 대원칙에 따라 정부와 함께 (국책사업 입지로) 선정되지 못해서 상대적으로 서운해하는 지역에 대한 보완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황 원내대표는 특히 "차명진 의원이 부대표를 맡고 있는 지역경쟁력강화 태스크포스(TF)를 중심으로 노력해달라"며 "대형 국책사업 결정 과정에 문제가 없는지 당에서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역 의원들과 지방자치단체장들도 지나친 행위를 자제하고 갈등 해소의 전면에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김성조 의원 역시 "과학벨트 때문에 전국이 요동치고 있다"며 "지방자치단체가 목숨을 걸고 나서는 것은 지자체들의 재정이 말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방 인구는 줄어들고 민간 프로젝트도 기대하기 어렵고 투자할 기업도 찾아보기 어렵다"며 "당이 반드시 열악한 지방문제를 챙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지방을 고사 직전까지 방치하면 어떤 국가정책도 성공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박영아 의원은 "과학벨트 선정 후폭풍이 만만치않다"며 "대전과 영남, 호남을 잘 연결하는 부분을 고민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김정훈 의원은 "과학벨트 예산을 증액해서 대구, 경북, 광주에 나눠줬다는데 이런 식으로 하면 다른 지역은 소외감을 느낀다"며 "신공항 백지화를 해놓고 부산에는 정부가 무엇을 해줬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수도권만 챙기고 지방을 홀대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밝히기 위해서라도 '지방발전을 위한 특별조치법'을 만들어야 한다"며 "한나라당이 지방을 우대하고 챙긴다는 것이 피부에 와닿을 수 있도록 법 제정에 착수해 국민, 지방민들에게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