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남북정상회담] 평화당 "남북정상 역사적 합의 환영"
상태바
[2018 남북정상회담] 평화당 "남북정상 역사적 합의 환영"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4.27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문점 선언' 추후 이행의 중요성 강조
민주평화당 최경환 대변인이 17일 국회 정론관에서 국회의원 시절 임기 말 '5천만원 셀프후원' 논란 등으로 사의를 밝힌 김기식 금융감독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전(前) 당원의 인터넷 댓글조작 의혹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까지 요구하며 여권을 강력히 비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민주평화당은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판문점 선언'에 대해 "남북 정상의 역사적 결단과 합의를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경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종전선언과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일정과 로드맵이 제시된 것은 70년간 지속해온 남북 적대관계와 한반도 냉전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획기적인 역사적 합의"라고 평가했다.

최 대변인은 '판문점 선언'의 추후 이행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미국의 이해와 협력이 중요하다"며 "북미정상회담에서 판문점 선언의 이행 문제를 구체화하고, 남·북·미 3자나 남·북·미·중 4자 대화를 통해 종전선언과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 대변인은 또 문재인 정부에 "국민과의 소통 노력을 더욱 기울여달라"고 요청하면서 판문점 선언을 '위장평화쇼'라고 평가한 자유한국당의 홍준표 대표를 겨냥해서는 "'평화쇼'니 '위장쇼'니 하는 정치공세를 멈추고, 판문점 선언의 실천에 협력하라"고 했다. 

한편, 이날 남북정상은 한반도 비핵화 확인, 연내 평화협정 체결 등의 내용이 담긴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