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사내 윤리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동국제강, 사내 윤리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8.04.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경영 동참 위한 사내 프로그램 진행
동국제강 사내 윤리콘텐츠 공모전에서 포토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과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동국제강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동국제강은 27일 사내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윤리 콘텐츠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하고,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임직원들과 내용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윤리 콘텐츠 공모전은 사내 근로문화 및 대외 거래처와의 업무관계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윤리적 문제 사례를 임직원들이 동영상, 수기, 포토툰으로 직접 제작하여 참여하는 사내 공모전이다.

총 38개팀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에는 부적절한 업무 지시 형태, 음주 문화 등 사내 가상 사례와 업무 외 부탁, 선물 수수 등 대외 가상 사례가 포함됐다.

최종 수상작은 동영상, 수기, 포토툰 각 부문별로 최우수작 1팀, 우수작 2팀씩 총 9개 팀의 작품이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동국제강은 임직원들이 업무에서 실제로 겪을 수 있는 사례를 사전에 학습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사내참여형 교육의 일환으로 공모전을 마련했다.

이에 앞서 동국제강은 4월 한 달간, CEO 및 전 임직원이 부정 행위 근절과 바른 업무 문화 정착을 위한 윤리서약서 작성을 마쳤고, 올해 하반기에는 사업장별 윤리 교육을 계획하는 등 건강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중이다.

동국제강은 지속적인 임직원 참여 교육을 통해 윤리경영에 대한 공감과 자발적 실천이 사내에 자리 잡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