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철광산 붕괴, 매몰사고 사망자 3명으로 늘어
상태바
정선 철광산 붕괴, 매몰사고 사망자 3명으로 늘어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4.26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강원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 한덕철광에서 갱 내 발파작업 중 매몰사고가 발생해 구조대원들이 구조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보 나기호 기자] 26일 강원 정선 신예미 광업소 제2수갱 내 붕괴사고로 매몰된 나머지 1명도 끝내 숨진 채 구조됐다.

이날 강원도소방본부는 오후 8시 25분께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 한덕철광 신예미 광업소 제2수갱 내 발파작업 중 돌무더기에 매몰된 심모(69)씨의 시신을 수습했다고 밝혔다.

매몰 근로자 6명 중 사망자는 진모(64)씨와 서모(63)씨 등 모두 3명으로 늘어났다. 또 김모(54)씨 등 부상자 3명은 제천 명지병원과 제천 서울병원, 영월의료원으로 옮겨져 치료 중이다.

사고는 이날 오후 3시 56분께 광업소 갱내에서 발파작업 중 근로자 6명이 돌무더기에 매몰됐다. 애초에 14명이 매몰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8명은 탈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당시 근로자 6명은 갱구에서 5㎞를 들어간 뒤 수직갱도 500m 지점에서 발파작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몰사고 직후 소방당국 등은 119 특수구조단과 구조견, 중장비 등을 투입해 구조작업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매몰자였던 심씨가 소방당국의 현장활동 상황판에 사망자로 잘못 기재돼 혼선을 빚기도 했다.

한편, 신예미 광업소는 한덕철광이 운영하는 곳으로, 국내서 유일하게 철광석을 상업적으로 생산하는 철광산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