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투자증권, 1Q 세전이익 250억…전년동기 82%↑
상태바
현대차투자증권, 1Q 세전이익 250억…전년동기 82%↑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8.04.2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현대차투자증권은 26일 실적 공시(공정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세전이익(잠정)이 25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82.5% 증가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도 172억원으로 전년동기(107억원) 대비해서 61% 증가했다. 세전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1분기 기준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것이다.   
  
현대차투자증권은 IB부문은 물론 리테일, 채권 등 전 부문에서 고르게 이익을 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현대차투자증권이 강점을 보이는 IB부문에서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PF 및 기업금융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수익구조를 다변화에 성공했다. 

특히 1분기 순영업수익이 22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하며 IB강자로서의 면모를 똑똑히 보여줬다. 또한, 우발채무는 76.92%로 자기자본 이내에서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 

리테일부문은 글로벌 긴축과 무역 전쟁에 대한 증시 변동성 확대에 따른 거래대금이 크게 늘며 호조를 누렸다. 위탁매매와 자산관리 부문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내며 세전이익 기준 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함은 물론, 분기 사상 최대 흑자 달성 및 전지점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이 밖에 채권부문에서는 해외 채권 등 수익원 다각화 및 역량강화를 통해 비우호적인 시장 상황 속에서도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며 실적 성장세에 힘을 보탰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