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순회 상영전, 순천서 개최
상태바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순회 상영전, 순천서 개최
  • 윤성수 기자
  • 승인 2018.04.2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일~4일, 14편의 단편영화 무료상영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홍보물   사진제공=순천시

[매일일보 윤성수 기자]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AISFF) 2018 순회 상영전’을 5월 2일 ~ 4일까지 3일간 순천시청소년수련관3층 두드림영화관에서 개최한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AISFF)는 단편영화의 대중화를 표방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국제경쟁단편영화제로, 이번 두드림 순회 상영전에서는 <아시프 화제작전>, <Life is Short!>, <발칙한 상상력전> 3가지 섹션으로 14편의 단편영화가 상영된다.

첫째 날 <아시프 화제작 전>에서는 국제경쟁 대상작<재앙> 과 아시프 락(樂)상을 수상한 <숲 속에서>를 비롯해 국내경쟁 대상작 <맥북이면 다 되지요>와 카베 마자헤리 감독의 <리터치>까지 제15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주목 받았던 작품들이 상영된다.

둘째 날 <LIfe Is Short!>는 국제경쟁부문 심사위원 특별상을 받은 <메이 데이>, 큰 저택에 홀로 살고 있는 92세 할머니가 실버타운에 들어가는 73세 딸을 만나서 집을 나서는 내용인 <나의 집>, 직장에서 해고돼 아내에게 버림받은 한 중년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잡일꾼> 등으로 구성됐다.

셋째 날 <발칙한 상상력 전>에서는 국제/국내경쟁 공통 부문의 KAFA상을 받은 문지원 감독의 <코코코 눈!>, 일상의 즐거움, 어려움, 문제점의 중요성을 주인공들의 시각으로 보여주는 동시에 우주 전체와 비교해 봤을 때 객관적으로 이런 것들이 얼마나 하찮은지 이야기하는 단편 애니메이션 <우리의 문제들> 등 신선하고 재기 발랄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순회 상영전은 상영기간 중 저녁 7시 선착순 무료 상영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www.scmedia.or.kr) 창작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