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경, 5월 한 달 ‘어린이 미래직업 대축제’ 펼쳐진다
상태바
렛츠런파크 부경, 5월 한 달 ‘어린이 미래직업 대축제’ 펼쳐진다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8.04.2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엔 미래직업 체험하고 꿈을 설계하자!”...모든 체험비 무료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재밌게 놀면서 적성을 찾아주는 직업체험 공간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만날 수 있다.

렛츠런파크 부경은 26일 어린이날을 맞아 ‘진로’을 주제로 한 ‘어린이 미래직업 대축제’를 5월 한달 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롯데카드·삼진어묵·대교·웅진이 후원하고 총 94개 기관이 참여해 169개의 행사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오는 5월 5일(토) 어린이날에만 한정하지 않고, 어린이날 당일은 물론 매주 일요일을 포함해 총 5일간 대규모 페스티벌로 진행된다.

‘어린이 미래직업 대축제’는 ‘우리 아이의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직업체험과 과학·진로·문화예술 페스티벌 등 총 4가지의 테마를 주제로 펼쳐진다.

오는 5월 5일(토) 어린이날부터 6일 일요일까지 이틀동안 직업체험 대축제가 진행되고 ▲13일(일)에는 과학 페스티벌 ▲20일(일)에는 진로 페스티벌 ▲27일(일)에는 예술관련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문화예술페스티벌이 열린다.

어린이날에 펼쳐지는 직업체험 대축제는 총 5개 테마로 운영된다.

스포츠와 도공·인형극·밸리댄스 체험 등이 가능한 ▲‘스포츠 예술존’, 국민연금공단·삼진어묵·해양환경관리공단 등이 참여해 금융인·어묵파티쉐·승무원 등 여러 직업을 체험해 볼수 있는 ▲‘부경 JOB존’, 경찰관·소방관·군인이 되어보는 ▲‘공공기관존’, 3D기술과 VR등 가상현실을 느껴볼 수 있는 ▲‘미래 유망 직업존’, 방송·구호전문가·바리스타 등 다양한 인기 직업을 누려보는 ▲‘기타체험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5월 13일 과학페스티벌은 진로 선택에 필요한 경험 및 정보를 활용해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미래 신기술을 활용한 VR교육 및 로봇제작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어린이들은 VR로 인해 생성된 가상의 공간에서 보고, 듣고, 느끼면서 직접 및 간접체험을 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5월 20일 진로페스티벌에서는 직업관련 교육청 인증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된다. 요리사 체험, 응급 구조사 체험, 로봇 만들기, 플로리스트 체험, 다도 전문가체험 및 다양한 진로 체험이 진행된다.

5월 27일에는 부산경남 문화예술의 진흥을 도울 문화예술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어린이 모델 직업체험, 메이크업체험, 도자기 체험까지 20여 종의 다양한 문화 예술축제가 펼쳐진다. 또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힐링 문화 학원에서는 우쿨레레, 바이올린, 첼로 등을 연주하고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무대공연도 펼쳐진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듀오매직 마술쇼, 어린이 치어리더단, 밸리댄스 등의 어린이를 위한 활기찬 공연과 함께 전문 공연 팀의 어쿠스틱공연, 성악과 바이올린 등의 수준 높은 음악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