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가장한 ‘드루킹’ 허위사실 유포…민주당 “선관위 신고”
상태바
ARS 가장한 ‘드루킹’ 허위사실 유포…민주당 “선관위 신고”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8.04.25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5일 일명 ‘드루킹 사건’이라고 불리는 민주당원의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 “자동응답시스템(ARS) 여론조사를 가장해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조사를 의뢰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의도가 다분하며, 민주당과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에게 손상을 입히고 경찰 및 검찰 수사에 대한 의문을 증폭시키려는 목적의 여론조사 전화가 걸려왔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이를 현재 선관위에 신고한 상태다.

민주당에 따르면 ARS 여론조사 문항에는 “드루킹이라는 인물이 민주당원으로 밝혀졌고, 보안성 높은 메신저로 여당의 현역 의원과 대화를 한 사실이 공개되는 등 파장이 확산되고 있는데 이에 대해 알고 있나”, “드루킹 등 댓글조직은 지난 대선 때 특정 정당·후보 관련 포털 기사에 유령 아이디, 매크로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댓글을 달거나 추천수를 조작해왔다는 보도가 있고 정치권의 공방도 치열한데 이번 댓글 사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등이 있었다. 

또 해당 ARS는 “경찰이 최근 드루킹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CCTV 영상을 확보했지만 제때 현장 보존이 확보되지 않아 일각에서는 부실수사가 아니냐는 지적이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는 질문을 던진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