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현장 전문인력 정규직 직접 고용
상태바
KT스카이라이프, 현장 전문인력 정규직 직접 고용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8.04.2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위성방송 시설 품질 관리 전문가 등 25명 직접 고용 결정
25일 국회 정의당 원내대표실에서 KT스카이라이프 컨설턴트 정규직 채용 기념행사가 열렸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KT스카이라이프[053210]가 5월 위성방송 시설 준공 검사와 품질 관리를 담당하는 협력사 소속 직원 등 25명을 정규직 직원으로 직접 고용한다고 25일 밝혔다.

다수 기업들이 자회사를 통해 협력사 직원과 비 정규직 근무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있으나 KT스카이라이프는 직접 고용을 통한 상생 협력을 결정했다.

채용 대상은 공동주택과 호텔 등 숙박업소의 위성방송 시설에 대해 고객 접점에서 위성방송 품질을 책임지는 전문가 등 25명이며 이들은 현재까지 협력사 직원으로 해당 업무를 수행해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컨설턴트의 정규직 채용으로 현장 전문 인력의 고용안정이 보장돼 직무 책임감 향상에 따른 생산성 향상과 고객 서비스 품질 강화 등의 시너지 효과를 확신하며 직접 고용을 전격 결정했다.

이를 기념해 이날 오전 10시 국회 정의당 원내대표 실에서 위성방송의 컨설턴트 정규직 채용 환영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와 이정미 대표, 추혜선 대변인과 함께 KT스카이라이프 강국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여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컨설턴트들에게 축하 꽃다발을 증정하는 등 위성방송사 입사를 축하했다.

추혜선 의원은 “KT스카이라이프의 이번 직접고용 결정을 환영한다”며 “서비스를 수행하는 노동자들의 고용안정이 국민의 편익과 직결되는 만큼, 업계 전반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국현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위성방송 정규직 직원은 전국 지사 포함 총 327명으로 이번 채용 규모는 정규직 직원의 약 8%에 해당된다”며 “이번 컨설턴트의 직접 고용은 노사가 고용안전 보장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의해온 결과로 앞으로도 노사 간 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동반 성장을 이뤄내며 위성방송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