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아이나비 커넥티드’· ‘아이나비 퀀텀 2’ 공개
상태바
팅크웨어, ‘아이나비 커넥티드’· ‘아이나비 퀀텀 2’ 공개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8.04.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가 25일 오후 2시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 MX관에서 새로운 통신형 기술인 ‘아이나비 커넥티드(Connected)’와 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2(Quantum2)’ 공개 행사를 가졌다. 사진=팅크웨어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팅크웨어는 25일 오후 2시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 MX관에서 새로운 통신형 기술인 ‘아이나비 커넥티드(Connected)’와 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2(Quantum2)’ 공개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날 공개한 ‘아이나비 커넥티드(Connected)’는 협대역 사물인터넷(NB IoT, NarrowBand Internet of Things) 통신망을 활용,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블랙박스 및 차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통신기술이다.

행사에서는 ‘아이나비 커넥티드’ 공개와 함께 4가지의 주요 실시간 연동기능을 공개했다. △주차 시 차량에 충격이 발생되면 스마트폰 앱으로 알람 및 충격 당시 블랙박스를 통해 촬영된 이미지 컷이 전송돼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주차충격알림’ △블랙박스와 OBD2를 통한 차량 전반적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차량정보표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고 전원 오프를 할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주차된 차량의 위치를 모바일 맵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차량위치확인’ 등이다. ‘아이나비 커넥티드’에 들어가는 기능과 서비스, 적용 제품은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차량 및 블랙박스 관련 정보 데이터는 블랙박스에 연결된 유심(Usim)칩이 장착된 별도 모듈을 통해 스마트폰 앱으로 전달되며, 통신 모듈 및 망에 대한 사용을 지원하는 ‘커넥티드 패키지’ 서비스를 별도 운영할 예정이다. 가입 시 초기 2년간의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며, 이후 갱신 시 유료로 전환, 운영될 계획이다.

팅크웨어는 이날 ‘아이나비 커넥티드’가 첫 적용된 플래그십 커넥티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2’도 같이 공개했다.

커넥티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2’ 사진=팅크웨어 제공

팅크웨어의 기술이 집약된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퀀텀2’는 앞서 소개한 ‘아이나비 커넥티드’ 기능이 첫 탑재된 제품이다. ‘커넥티드 패키지’ 이용 시 스마트폰 전용 어플을 통해 △주차충격알림 △차량정보표출 △원격전원제어 △차량위치확인 등의 블랙박스 및 차량에 대한 실시간 정보 공유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아이나비 퀀텀2’는 △암바렐라(Ambarella) A12A CPU 적용 △주기적인 메모리 포맷이 필요 없는 ‘포맷프리’ △차량기어 후진 전환 시, 실시간 후방영상 제공, △중립 정차 시 차량밀림 알림 △주차 모드 중 차량 배터리를 실시간 체크해 기준 전압 이하로 떨어질 경우 자동으로 전압을 차단하는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등이 지원된다.

이 날 공개된 ‘아이나비 퀀텀2’는 △기본 △커넥티드 △마블 에디션 등의 총 3개 패키지로 구성됐으며, ‘아이나비 퀀텀2 토르 에디션’은 오는 5월 10일 선출시 될 예정이다.

가격은 32GB 기준으로 기본 패키지 44만9000원이다. 64GB 기준으로는 △기본 패키지 49만9000원 △커넥티드 패키지 55만9000원 △마블 토르 에디션 51만9000원 △마블 토르 에디션 커넥티드 패키지 57만9000원이다. 128GB 기준 △마블 토르 에디션은 61만9000원, △마블 토르 에디션 커넥티드 패키지는 67만9000원 이다.

김형준 팅크웨어 상품기획부 부장은 “오늘 공개한 ‘아이나비 커넥티드’와 그 기술이 첫 번째로 적용된 ‘아이나비 퀀텀2’ 는 블랙박스 기술에 있어 한걸음 더 나아간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제는 커넥티드를 통한 실시간 정보전달로 블랙박스 기술 트렌드를 이끌 것이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블랙박스 리딩기업의 발판을 마련,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