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장관, 50대 건설사에 건설현장 관리·감독 강화 지시
상태바
김영주 장관, 50대 건설사에 건설현장 관리·감독 강화 지시
  • 이동욱 기자
  • 승인 2018.04.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업 안전보건리더 회의 개최…‘건설 사망사고 감축’ 머리 맞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25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50대 건설사 최고경영자와의 ‘건설업 안전보건 리더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매일일보 이동욱 기자] 건설현장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해 50대 건설사 최고경영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4월 25일 ‘건설업 안전보건리더 회의’에 참석해 건설업 경영진이 안전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확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시공능력평가 50위권 건설사 CEO가 참여한 건설업 안전보건리더 회의는 건설사 경영진을 대상으로 건설사고 감소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14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연례 회의다.

이번 회의는 산업재해 사망자를 절반까지 줄이는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설업 경영층의 안전관리 경험과 사례들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1월에 건설사별로 제출한 안전경영 강화방안의 이행실태를 점검하고 안전경영 실천 우수사례를 발표해 안전보건 경영 실행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우수 사례로는 대림산업이 ‘노동자 안전보건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체험학교 운영계획’, 대우건설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CLEAR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발표했다.

김  장관은 “산재예방의 책임주체와 보호대상을 획기적으로 확대하고 건설현장의 지도점검을 강화해야 한다”며 “원청이 하청노동자의 안전에 대해 최종적인 책임을 지고, 경영층은 안전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확대해 현장에서 작업안전 수칙이 제대로 지켜지고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