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신입사원 대상 ‘소방안전 교육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신세계그룹, 신입사원 대상 ‘소방안전 교육 프로그램’ 진행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4.2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소방서 방문해 위기상황판단·심폐소생술·응급조치 등 안전 교육 실시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신세계그룹은 24일 대졸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입사한 신세계백화점·이마트·신세계인터내셔날·신세계푸드·신세계 건설 등 신세계그룹 대졸신입사원들은 성동 소방서와 광나루 서울시민 안전체험관에서 소방안전 교육을 받게 된다.

서울시 시민안전파수꾼과 연계해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성동 소방서, 송파 소방서 소방관들이 직접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 이수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은 안전의식·상황판단 등을 배우는 위기상황 판단 프로그램, CPR(심폐소생술) 등 상황별 응급조치 요령을 배우는 응급처치 프로그램, 재난대응 기본 원칙과 유형별 행동요령을 익히는 안전행동요령 프로그램 등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신세계그룹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이유는 사업장 안전의식 고취는 물론 위기상황 발생 시 초기대처능력을 배양하기 위해서다.

유통업체 특성상 백화점·이마트 등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대형 사업장이 많기 때문에 재난, 위기상황 발생 시 사람들을 대피시키거나 심폐소생술을 하는 등의 초기 대처가 매우 중요하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세계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소방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