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상반기 한자급수인증시험·중국어능력인증시험 접수
상태바
장원교육, 상반기 한자급수인증시험·중국어능력인증시험 접수
  • 이한재 기자
  • 승인 2018.04.2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한재 기자] 장원교육은 자사가 후원하고 한국교육문화회가 주최하는 상반기 한자급수인증시험과 중국어능력인증시험 접수가 오는 27일에 마감된다고 24일 밝혔다. 

제51회 한자급수인증시험은 국가공인 급수인 장원급을 비롯해 1~3급의 비즈니스 한자급수, 4~8급의 생활 한자급수로 총 11개 급수로 나눠 시행한다. 비즈니스 한자급수는 시사경제용어, 기업의 각종 문서 작성에 필요한 한자 실력을 평가한다. 생활 한자급수는 기초한자를 중심으로 초중고등학생들의 교과목과 연계한 한자 구사 능력을 평가한다.

제20회 중국어능력인증시험은 C1급부터 A3급까지 총 7개 급수로 나눠 중국어 듣기·독해·쓰기 영역을 평가한다. 가장 하위 급수인 A3급은 미취학아동과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쓰기 영역을 제외했다. 상급 급수인 C1급과 C2급은 대학교 교양수준 이상의 중국어 능력을 인증하기 위해 일상회화·시사·비즈니스 정보 해독 수준의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한자급수인증시험과 중국어능력인증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험은 다음달 26일 오후 3시에 전국 고사장에서 동시에 시행되고 합격자는 6월 25일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